요약
1.포트나이트 원신 같은 게임이 등장하면서 기존 싱글게임 유저층이 포트나이트나 원신등으로 이동하면서
게임 구매하는데 예전보다 더 신중해져서 고리뷰 게임 아니면 안사게 됨
안사도 포트나이트나 원신같은 라이브게임을 하면되기 때문
2.게임 개발에 필요한 인력과 시간이 예전보다 훨씬 높아짐 이런 상황에서 리뷰 고득점 게임을 만들려고 하다보니 개발비 및 개발시간이 엄청나게 올라감
2-2.중소개발사들도 실제로 개발기간이 상당히 길어지는 중
3. 그래서 게임계는 대박 OR 쪽박 둘 중 하나로 극단적으로 나뉘게 됨
4.게임사들은 이런 부담때문에 게임가격 인상 + DLC 아니면 AAA게임 개발을 할 자금을 모으기 어렵게 됨
4-2.이게 게임 가격이 인상되는 이유
5.이런경우에 해당안하는 게임들이 있지만 그 게임들은 전체 게임 발매 수 대비 극소수
6.결국 AAA게임 수는 줄어들고 게임사는 라이브게임과 병행하며 운영하는게 더 커질것
실제로 못만들어서 그런건데 변명한다고만 하기엔
소니측의 평가 좋고 대박친 AAA게임들 같은경우 실제이익률은 높지않은편